스킵 네비게이션


인사말

소통하고 응원하는 든든한 동반자 군산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군산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신 모든 분들을 환영합니다.

군산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는 군산시 사회적경제의 생태계 조성과 활성화를 통한 주민주도 지역순환경제체계 구축을 위해 「군산시 사회적경제 활성화 기본 조례(2018.10.1.)」에 근거하여 군산시가 설립, 사회적협동조합 군산사회적경제네트워크가 위탁운영을 맡아 2020년 5월 출범하였습니다.

군산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는 “자치군산”의 비전 아래 “주민주도의 따뜻한 사회적경제 공동체”를 구현하고자 합니다. 이를 위해 군산시민의 사회적경제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사회적경제기업을 발굴・지원함으로써 사람중심의 지속가능한 사회적경제 생태계 조성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역할을 다하겠습니다.

본래 인간의 경제는 인간의 사회관계 속에 깊숙이 잠겨있는(embeded) 것이었습니다. 인간은 물질적 재화의 소유라는 개인적 이해를 위해 행동하는 것이 아니라 그의 사회적 지위, 사회적 권리, 사회적 자산을 지켜내기 위해 행동해왔습니다. 모든 영역에서 사회적이지 않은 경제는 없습니다. 이것이 우리 사회적경제 영역이 사회적 책임과 역할을 다해야 하는 이유입니다.

군산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가 ‘나보다 우리, 소유보다 나눔의 가치를 추구하는 사회적경제’를 만들어가는 소중한 공간이 될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